왕초보영어

해티즌 연애상담방 해티즌들의 달콤한 사랑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미국 유학,SAT,SAT시험,SAT 유학설명회,SAT준비,SAT학원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이 지켜야 할 매너

킹스맨 | 조회 910 | 추천 9
  • 2018.07.18
  • 글꼴
  • 확대
  • 축소

고충 1. 혼자 있을 시간이 없다

 

그 혹은 그녀와 함께 있는 시간이 즐겁긴 하나, 단칸방에서 누군가의 시선을 계속 의식해야 하는 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이건 꼭 상대가 애인이라서 불편한 걸까? 아냐, 누군들 안 불편할까. 매일 세 평 짜리 방에서 온종일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지낸다고 생각해 봐라. 숨이 턱턱 막힐걸?

 

그렇다고 “오늘은 혼자 있고 싶어”라는 말을 하자니 상대방이 서운해 할 게 뻔하다. 그래서 가끔은 ‘혼자 있게 내버려 둬’라는 뜻을 담아 “오늘은 아파서 힘들다”고 둘러댔더니 이번엔 애인이 간호해 준다며 찾아온다. 게다가 기타 생리현상(?)을 해결하는(흔히들 뭐를 ‘튼다’고 하는) 것도 상당한 고충이다. 오래 사귀지 않은 커플의 경우 생리현상을 위해 한 명을 집 밖으로 내쫓기도(?) 한다고…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1

 

상대가 원하지 않을 때도 매일 상대방의 시간을 뺏고 있는 건 아닌지 잘 생각해 보자. 매일같이 찾아가 하루 종일 머무르는 건 상대에게 꽤 피곤한 일일지도 모른다.

 

 

고충 2. 자취방이 여관방이 된다

 

애인에게 자취방을 오픈하고 나면, 어느 순간부터 애인은 상대의 자취방을 마치 제집처럼 드나들기 시작한다. 함께 집에 드나들 때야 그렇다 치지만, 문제는 애인이 예고 없이 찾아올 때다. 종종 그들은 이걸 ‘서프라이즈 방문!’이라며 마치 무슨 이벤트처럼 생각하곤 하는데, 뜻밖의 재앙이다. 그러지 마라.

 

아침 일찍, 혹은 밤늦게 들이닥칠 때 특히 곤란하다. 눈곱 끼고 입가에 침이 마른 부스스한 상태로 애인을 마주하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냐. “안 씻어도 귀여워”라는 말은 정말 그 어떤, 아무런 위안도 안 되고 안 기쁘다. 그나마 아침은 양반이지, 한창 꿈나라에 빠진 새벽에 만취해서 차 끊겼다고 벨 좀 누르지 마라. 당신 애인 자취방은 모텔이 아니니까.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2

 

집 비밀번호까지 공유하고 있는 사이라 해도 애초에 자취방은 사적인 공간이다. 당신의 애인이 “언제든 찾아와도 좋아”라고 당신에게 얘기한 적이 있었는지 잘 생각해 보자. 애초에 예고 없이 남의 집에 들이닥치는 건 불법 주거 침입이나 다름없다. 서로 사생활은 지켜주는 게 매너 아닐까.

 

 

고충 3. 신비감이 깨진다

 

대학생 L양은 어느 주말 오후, 집에서 드러누워 있는 낯선 남자 때문에 가슴이 철렁했다고 한다. 바지와 양말은 아무렇게나 벗어 두고, 방금까지 찬장에 있던 과자와 노트북을 낀 채 TV를 보며 낄낄대는 그 모습은 그녀가 평소 알던 남자친구의 모습이 아니었다고.

 

연애 감정이 오래가려면 서로에 대한 신비감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다. 자취방을 오픈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솔직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의미지만, 지켜야 할 선이 있다. 연애의 달달한 환상을 파괴하지 않는 선. 하지만 그 선을 어째서인지 자취방에 놀러 온 애인이 먼저 넘어버린다고. 한창 달달해야 할 시기에 결혼 20년 차 권태기 주부가 된 기분이라니!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3

 

애인 앞에서 각 잡고 있으라는 얘기가 아니다. 애초에 남의 집에서 반라 상태 혹은 너저분한 모습으로 있는 건 매너가 아니다. 신비감이고 나발이고 적어도 당신에게 애정을 못 느낄 정도로 풀린 모습은 안 보이는 게 낫다.

 

 

고충 4. 외출을 안 하려고 한다

 

집에서 놀면 좋은 점이 많다. 데이트 비용을 아낄 수도 있고, 돌아다니느라 피곤하지도 않고. 눈치 안 보고 애정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득이다. 특히 애인 자취방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아마 그건 자기 집이 아니라서가 아닐까.

 

집에서 밥 해 먹고 뒹굴뒹굴하고, 알콩달콩 좋다 이거야. 하지만 자취하는 애인이라고 자기 집 안에만 있고 싶은 건 아니다. 나들이 가기 좋은 화창한 날에도 자취하는 애인 집에 눌러앉아 콧노래를 부르고 있으면 얼마나 답답하겠는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애인 자취방에 놀러 가는 일도 엄연한 ‘외출’이니까. 하지만 자취러들에게 이 생활은 그냥 방콕일 뿐이다.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4

 

물론 더워서 혹은 추워서 자취러 애인 역시 외출을 꺼릴 때도 있다. 하지만 만약 그가 오늘만큼은 외출하고 싶다 어필한다면 좀 나가서 놀자. 만약 그래도 집에서 뒹굴대며 쉬고 싶다면 너네 집 가서 쉬어라.

 

고충 5. 주기적으로 태풍이 휩쓸고 지나간다

 

작은 방에서 놀 거리가 얼마나 있냐 싶겠지만, 생각보다 자취방에서 할 수 있는 게 많다. 맛있는 걸 요리해 먹을 수도 있고, 늘어지게 누워서 TV를 볼 수도 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웬만한 활동은 전부 할 수 있다. 블루마블이나 보드게임도 할 수 있고, 프라모델 조립도 가능하다.

 

그런데 하다 보면 흔적이 남고, 정리할 게 많다는 게 문제다. 게다가 집 안에서 늘어져 있다 보면 뭔가를 하고 나서 즉각 뒷정리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맞잖아) 최대한 어지럽힐 수 있을 만큼 어질러 둔 뒤, ‘아무래도 안 되겠다’는 생각이 떠오르면 그제야 정리를 한다. 그리고 문득 자기 혼자 남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취러는 절망한다. 쌓인 설거짓거리, 뒤집어진 침대 시트, 바닥에 흘린 과자 부스러기… 태풍이라도 왔다 간 걸까?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5

 

혼자 살아도 집 정리가 쉽지 않은데, 단기 식솔이 하나 더 늘어나면 집은 훨씬 빨리 어질러진다. 애인 집에 머물러 있다 갈 거면, 당연히 뒷정리는 함께 하는 게 매너다.

 

고충 6. 생활비가 두 배로 든다

 

‘비용 문제’는 자취하는 사람들이 애인에게 말하기 쉽지 않은 문제다. 자취방에서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다 보면 기초 생필품 소모량도 두 배가 된다. 찬장에 쌓아 둔 롤 휴지와 크리넥스, 배고플 때마다 끓여 먹는 라면과 햇반 이 모든 것들이 평소보다 두 배 빨리 사라진다. 애초에 혼자 있을 땐 잘 안 해 먹고 쟁여두는 사람들도 많아서 체감상 세 배 이상 빠르게 사라지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가끔 특별한 날엔 “집에서 맛있는 걸 해 먹자”며 함께 장을 보러 갈 때도 있다. 자취하지 않는 애인은 이 때 적잖은 충격을 받곤 하는데, 생각보다 식재료와 생필품에 드는 돈이 만만찮기 때문이다. 자취하는 애인 입장에선 사실 부담이 되지만, 이걸 얘기하기도 좀 그렇다. 이럴 때마다 가끔 ‘괜히 자취방을 오픈했나’ 하며 한숨을 쉴 뿐.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6

 

늘 애인 집에서 신세 지고 있다면 함께 장을 보러 갔을 때 자신이 계산하자. 합의 하에 더치페이 하는 것도 좋다. 특히 혼자 살면 식재료, 쓰레기봉투, 휴지 등 생필품 구입 비용이 많이 들어가니 애인 집을 찾아갈 때 센스있게 이런 물품을 사서 채워주자.

 

 

마치며

사전 인터뷰에 응한 자취러들은 이런 고충들을 애인에게 말하기가 어렵다며 힘들어했다. 아마 읽고 난 사람 중엔 자취러로서 공감하는 이들도 있을 테고, 반대로 찔리는 사람도 있을 거다.

 

연인 사이는 세상에서 가장 돈독하고 편한 사이 같으면서도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게 되는 불편한 관계다. 상대에게 말 못 할 사소한 어려움마저 알아줄 수 있다면 훨씬 건강하고 돈독한 관계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자취러들 힘내세요!

 

Illustrator 백나영

출처ㅣ대학내일
중국어,해커스중국어,HSK,iBT
55,529개(1/2222페이지)
해티즌 연애상담반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공지 [중국어] TSC 전강좌 수강료 0원+교재받고 TSC 스펙 완성 ☞ 사진 [3] 해토지기 553  
공지 [일본어] 출석만 해도, 일본어+JLPT 인강 수강료 0원! 사진 [5] 해토지기 7844  
55527 젤 좋아하는 연애 프로그램이 뭐임?? [3] ㅇㄱㄹㅇ 172
55526 첫인상 별로인 사람.. [3] 878
55525 재미로 해보는 커플 밸런스게임 [5] 연애박사 891
55524 나르시시스트 전 남자친구 [2] 이고은 722
55523 복잡한 고민 {연애} [4] ㅁㅅ 801
55522 저는 어떤 남자랑 만나야 할까요? (긴글주의) [3] 이응이 938
55521 넷플릭스로 연애 배움 [3] 123 1308
55520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하는 방법 [1] 초이스 1711
55519 O형 남자 연애 공략법 [3] 외국어 2242
55518 혹시 요즘 연인분들 데이트 장소로 어디가세요? [2] 초이스 1758
55517 [중국어/일본어] 무료 레벨테스트하고 내 실력 확인하기 사진 [2] 해토지기 408
55516 곧 여자친구 생일인데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2] 외국어 1642
55515 긴급 연애상담!!! 도와주세요!! [2] 연애상담 1978
55514 이 친구가 궁금해요ㅠ [2] 충치요정 2127
55513 결혼한 여자가 신혼중에 폭력을 가할때 [1] dddddd 2489
55512 남자가 질투할때 하는 행동!! [1] ... 6198
55511 희생과 사랑 [1] 탈레스 2154
55510 성형은 하지마라 [3] 1차상승 2792
55509 남친이 힘들때 [1] 손스타 2939
55508 좋아하는여자가 다른남자이름을 자꾸 언급할때. [1] zdsvsd 3706
55507 당신이 모태솔로와 연애하기 싫은 이유는? 사진 [2] 크ㅡㅎ 8760
55506 남자가 말하는 “괜찮은 사람”, 여자가 말하는 “괜찮은 사람”명예로운 죽... 사진 [1] ㅗㄴㅇ 3170
55505 벌써 11월입니다. [1] kk 2580
55504 둔감한 남자, 눈치없는 여자 사진 [2] 2949
55503 키스할 때 고개를 '오른쪽'으로 기울이는 이유 사진 [2] 유우 2798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정답, 토익가답안, 토익답, 토익채점, 토익가채점, 토익점수확인, 토익점수계산, 4월27일토익정답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중국어,해커스중국어,HSK,HSKK아이엘츠,아이엘츠인강,무한제공패스